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선곡표

2018년 6월24일 작성일 2018.06.20

1) “주님께서 크게 노하시니, 땅이 꿈틀거리고, 흔들리며, 산의 뿌리가 떨면서 뒤틀렸다.

그의 코에서 연기가 솟아오르고, 그의 입에서 모든 것을 삼키는 불을 뿜어 내시니, 그에게서 숯덩이들이 불꽃을 튕기면서 달아올랐다.” 17세기말엽과 18세기 초엽에 활동한 프랑스의 작곡가 장 질의 칸타타 시편 18편 듣겠습니다. La Chapelle Royale이 연주합니다.

 

2) 2차 세계대전 중 전쟁포로로 사로잡혀 독일군 포로수용소에 갇혀있던 올리버 메시앙이 작곡한 시간의 종말을 위한 4중주곡중에서 제 6악장 <일곱개의 나팔을 위한 광란의 춤> 듣겠습니다. piano에 정명훈, clarinetPaul Meyer, vlngil Shaham, VCJian wang이 연주합니다.

 

3) Bellini의 오페라 I Puritaini, 청교도2막의 삼중창 <사랑하는 이여 오라. 하늘에는 달이 떠오른다>. 청교도인 GregorioRiccardo 그리고 구교도인 Elvira3중창을 감상하시겠습니다.

 

4) 사무엘 바버가 <현을 위한 아다지오>를 편곡한 합창곡 <하나님의 어린양>, 옥스퍼드 뉴컬리지 합창단의 노래로 감상하시겠습니다.

 

5) “피난처 있으니 환난을 당한 자 이리오라. 땅들이 변하고 물결이 일어나 산위에 넘치되 두렵지 않네.” 찬송가 79장은 영국 시인이며 작곡가인 헨리 케어리가 작곡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노래를 편곡한 Sigismond Thalberg의 피아노 환타지아를 소개합니다.

1991Steven Mayer의 연주실황 녹음입니다.

 

목록

프로그램 정보

성곡을 찾아서
주 21:00~22:00
제작 / 진행 김준곤

클래식 음악 중 교회 음악을 소개하는 교회음악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