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선곡표

2018년 5월20일 작성일 2018.05.18

1) 오늘은 오순절 즉 성령강림절을 맞아 첫 번째 곡으로 영국성공회의 예배음악 즉 Anthem을 소개합니다. Jonathan Harvey의 안템 <Come, Holy Ghost, 성령이여 오소서>입니다. 그레고리안성가풍의 단선율이 주를 이루지만 사도들이 합심하여 기도하는 모습도 그리고 있습니다. OxfordMagdalen College Choir가 노래합니다.

 

2) 헨델의 성령강림절을 위한 칸타타 작품번호 239<하늘에서 들려오는 이 소리는 무엇인가>를 소개합니다. 짧은 기악소나타와 5곡의 독창곡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런던바로크 합주단과 sop. 엠마 커크비가 연주합니다.

 

3) Wagner의 남성합창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WWV 69, [사도들의 만찬]소개합니다. ‘성서의 한 장면이라는 부제가 붙어있습니다.

작품은 여러 그룹의 신도들의 합창단, 사도들의 합창 그리고 천상의 음성으로 나뉘어있습니다. 1975년 뉴옥 맨하탄센터에서 피에르 불레쯔의 지휘로 뉴욕 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Westminster 합창단의 역사적인 공연으로 소개해드립니다.

 

4) 바로코작곡가 Heinrich Biber신비한 소나타는 예수님 생애의 신비를 묘사하는 15곡의 트리오 소나타와 한곡의 파사칼리아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13번째 신비인 성령의 강림듣겠습니다. 1악장 Sonata, 2악장 Gavotte, 3악장 Guigue, 4악장 Sarabanda 이렇게 4개의 춤곡들로 모아진 Suite 형식의 음악입니다. John Hollowayvln. Davitt Moroneyharpsichord 그리고 바로크 원전악기를 연주하는 Tragicomedia의 연주입니다.

목록

프로그램 정보

성곡을 찾아서
주 21:00~22:00
제작 / 진행 김준곤

클래식 음악 중 교회 음악을 소개하는 교회음악 프로그램